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예약, 영업시간... 차 고장났을 땐 000으로 연락!
잘 나가던 자동차가 고장 나면 퍽 난감하다. 타고 다닐 줄만 알았지 어디서 수리를 해야 할지는 몰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 고장 수리를 위한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 직영점, 하이테크센터
현대자동차 서비스 센터는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뉜다. 하나는 직영점과 하나는 장비 협력 업체이다. 직영점은 하이테크센터라고 불린다. 하이테크 센터에는 정비가 진행 중인 현황판을 볼 수 있다. 휴게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지점에 따라서는 마사지 의자를 이용할 수도 있다.
스크린 골프장도 구비가 되어 있어서 정비가 길어지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남초가 심한 정비소 분위기를 해소하고자 여성 전용 쉼터를 구비한 곳도 있다.
다만 하이테크센터는 전국에 23개소 밖에 없기 때문에 아무 때나 이용할 수는 없다. 이용객들이 많기 때문에 3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직영점에서는 상용 차량과 소형상용 차량에 대해서만 정비가 가능하다. 따라서 일반 상용 차량인 경우에는 하이테크 센터에서 장비를 받을 수 없다.
- 협력업체, 블루핸즈
직영점 말고는 협력업체가 있다. 협력업체는 블루핸즈라고 불린다. 쉽게 말하면 동네 자동차 수리점이다. 다른 점이 있다면 현대자동차의 메뉴얼과 현대자동차의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로 정품 부품을 이용해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수리 기준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형편없는 야매 시술은 피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전국에 1,300여 개소가 있다는 점이다. 23개소 밖에 없는 하이테크센터에 비해서 접근성이 높다. 예약을 하면 편리하지만 굳이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방문이 가능하다. 물론 정비는 시간이 걸리지만 즉각적인 상담이 대부분 가능하다.
블루핸즈는 모든 차량에 대한 정비가 가능하다. 승용차량 소형상용 차량은 물론이고 대형승용 차량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물론 1,300 열 개에 달하는 블루핸즈가 모두 같은 상황은 아니다 따라서 본인의 차량 종류와 수리 형태에 대해서 미리 방문하기 전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블루핸즈도 두 가지로 나뉜다. 종합블루핸즈 전문 블루핸즈가 그것이다. 종합 블루핸즈는 종합 및 소형장비 허브로 등록된 업체이다. 전문 블루핸즈는 부분정비업으로 등록된 업체이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 전화 예약
예약은 크게 전화 예약과 인터넷 예약으로 나뉜다. 어르신 분들은 대부분 전화가 편할 것이다. 트럭이나 상용차를 제외한 대부분의 승용차 SUV 등은 다음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예약을 할 수 있다. 080-606-6000
만약에 상용 차량이 고장이 난 경우에는 번호가 다르다. 080-200-6000으로 예약을 하게 되면 대기자와 상관없이 무조건 3일 전까지는 예약을 해야 한다는 다소 번거로운 점이 있다
- 인터넷 예약
전화 예약 말고도 인터넷으로도 언제든지 예약을 할 수 있다. 예약을 하려면 먼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줄 세 개짜리 메뉴를 클릭한다. 하부 메뉴가 나타나는데 "서비스 네트워크 찾기" 카테고리에서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버튼을 눌러 준다.
그러면 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과 아래쪽에는 지도가 나온다. 위치 검색 사용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본인이 살고 있는 위치 주변의 블루핸즈나 직영 서비스 센터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내 준다.
원하는 지점이 있는 경우 클릭을 해준다.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팝업 창이 뜨면서 세부적인 지점의 정보와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준다. 물론 예약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이용시간
직영점인 하이테크센터의 이용 시간은 8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이다. 주 5일제 근무를 하기 때문에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이다. 차가 고장이 나면 대부분 주말에 맡기러 간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불편한 점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주말에는 하이테크센터가 아닌 블루핸즈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
블루핸즈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다. 토요일에도 근무를 한다. 토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영업을 한다. 일요일은 그분들도 쉬어야 하기 때문에 휴무일이다. 토요일은 방문자가 상당히 많다. 따라서 방문하기 전 해당 지점에 전화를 해서 대기자 인원이라든가, 수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미리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기자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당일 수리 한도를 넘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더라도 수리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